수년 동안 체지방으로 고생한 사람으로서 저는 좋은 식단과 운동 루틴의 힘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로 진행 상황을 추적하기 시작하고 나서야 내가 원하는 결과를 진정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내 여정은 모닝콜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일상적인 신체 검사에서 내 체지방률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건강하게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려고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진전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때 내가 먹은 모든 것과 모든 운동을 추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식사와 운동을 기록하고 웨어러블 장치를 사용하여 일일 활동 수준과 심박수를 추적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패턴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첫째, 나는 가공식품을 너무 많이 먹고 영양이 풍부한 전체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더 많은 과일, 채소,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을 식사에 포함시키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했습니다. 나는 또한 단 음료와 스낵을 줄였습니다.

다음으로, 나는 운동을 게을리하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나는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고 있었지만 결과를 볼 만큼 충분히 자신을 밀어붙이지 않았습니다. 나는 더 무거운 웨이트를 들어 올리고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을 더 많이 하기 시작했고 내 힘과 체력이 즉각적으로 향상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마침내, 나는 잠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밤에 최소 7시간을 목표로 수면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시작했고 에너지 수준과 기분이 극적으로 향상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모든 변화로 인해 체지방률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나는 좌절감과 패배감에서 나의 진보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의 몸은 다르며 나에게 효과가 있었던 것이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데이터로 진행 상황을 추적하면 변경해야 하는 영역을 식별하고 진행이 느려 보일 때에도 계속 진행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결론적으로, 체지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희망을 버리지 마십시오. 데이터를 사용하여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식단 및 운동 루틴을 목표로 변경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하고 최상의 상태를 느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